오늘은 아주 기분 좋은 날이다. 어제는 테슬라 주가가 회복되며 870달러 선을 지켰고, 구글이 엄청난 실적발표와 더불어 현재까지 8% 가까이 상승하고 있다. 종가는 어떨지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큰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새벽, 아마존 역시 2020년 4분기 실적발표를 했다. 그리고 현재 시간 기준 아마존 주가는 실적발표에 힘입어 2.33% 상승하고 있다.
무려 3,500 달러(약 400만 원)의 아마존 주가, 정말 비싸다!
야후 파이낸스에서 본 현재 아마존 주가이다. 1년 그래프로 보면 3월 코로나 팬데믹 때 주가 1,600 달러 선까지 내려갔다가, 현재는 2배 넘게 상승한 주가에서 6개월 가량 횡보하고 있다. 8월에 신고가 3,552불을 터치하고 긍정적인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번 4분기 실적발표 이후 주가 상승 가능성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미국시간으로 2월2일 오후, 아마존 주가를 들썩이게 만든 2020년 4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많은 주주들의 기대처럼 예상 eps를 무려 2배 가까이 beat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2020년 4분기 아마존 프라임 실적이 엄청났다. 하지만 실적발표 이후 시간외 시장에서 주가는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 이는 아무래도 아마존 ceo 교체의 영향인 것 같다.
아마존 ceo 교체, 호재일까? 악재일까?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가 2021년 3분기 자리에서 내려오고, 후임은 앤디 재시이다.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ceo의 교체가 단기적으로 악재로 적용해 엄청난 실적에도 상승이 지지부진 한 듯 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정도 규모의 공룡 기업에서는 ceo교체에 따른 영향력이 크지 않다고 보고, 오히려 아마존의 선택을 존중하고 장기적으로는 주가 상승에 도움을 줄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정리하면 단기적으론 악재, 장기적으론 호재 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단기적으로 악재라 주가를 꽉 잡고있는 효과라 매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비싸다. 그럼에도 사야하는 아마존 - 실적 상세 분석
아마존 4분기 실적을 자세히 살펴보면 위와 같다. 작년 동기에 비해 매출, 수익, eps 모든 면에서 크게 상승하였다. 시장 예측치도 모두 상회했다. 코로나가 호재로 작용한 아마존은 미국시장에서 40% 성장, 국제적으로 57% 성장했다. 예상보다 낮은 수치로 상승한 아마존 웹 서비스(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 aws)는 28% 증가로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했다.
아마존에서 세운 21년 1분기 예상치는 매출액 100-106B 정도에, 수익 3-6.5B 정도이다. 이는 이번 4분기의 엄청난 실적에는 못 미치지만 긍정적인 수치이다. 또, 실적 예상치를 보수적으로 잡는 아마존 이기에 실제 실적은 상회할것으로 보고있다.
위의 아마존 4분기 실적의 더욱 상세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aws실적은 꾸준히 증가세 이지만, 구글의 gcp 및 마이크로소프트 azure의 맹 추격을 받고있다.
- 온라인 사업과 아마존 프라임 실적은 엄청났다.
- 비용은 42% 증가했지만, 코로나로 인한 비용이 예상보다 적었다. 그러기에 eps가 두 배 가량 상승됐다.
위 정보는 alphastreet에서 참고했다. news.alphastreet.com/amazon-amzn-reports-q4-2020-earnings-results-announces-ceo-transition/
아마존 주가 - 장기 투자 및 스윙 투자 둘 다 매력적!
팁랭크스에서는 아마존 주가를 8점으로 평가한다. 하지만 이는 전문가(펀드매니저)의 투자 매력도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점수였다.
www.tipranks.com/stocks/amzn/forecast
미국의 유명 펀드매니저들이 주장하는 아마존 목표 주가는 평균 4,113달러이다. 평균적으로 현재 수치에서 20% 가량 상승한 주가이다. 그리고 놀랍게도, 날고 긴다는 펀드매니저 30명이 모두 "Buy" 시그널을 보내고 있다. 이런 주식이 또 있을까. 아마존의 단점이라면 1주 가격이 너무 비싸 개미 투자자에겐 좀 버겁다는 점 정도일 것이다.
장기 투자를 한다면 언제든 매수 타이밍일 것이다. 아마존 주식을 스윙 투자 한다면 현재 주가에서 4,000달러 지지선까진 무난히 갈 것이라고 본다. 3,500 - 3,950 정도의 스윙 투자는 안정적이면서 큰 수익률을 보장할 것이다.
최대 목표주가는 5,200 달러이며, 최저는 3,700 달러이다. 모두 현재 주가보다 싸다. 이런 매수 신호와 역대급 실적을 보면 아마존에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정리
아마존 1주의 주가는 무척 비싸다. 하지만 비싼만큼 값을 하고 투자 가치가 상당한 기업이다. 아래의 정리한 내용에 동의한다면 아마존 주식 투자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
- 아마존은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1등 온라인 쇼핑 기업이다.
- 클라우드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붐 이며 앞으로도 성장성이 엄청나다. 그리고 그 중 아마존의 aws가 1등!
- 코로나 시국에도 코로나 이후에도 온라인시장/비대면/배송 등은 히트일 것.
- 언젠가.. 아마존 주식도 액면분할을 할 것이다.(안 한다고 하긴 했음)
비슷한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분석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된다.
구글 주가 사상 최고가, 주가 전망에 대한 전문가의견은?
구글 주가가 어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알파벳 A 한 주당 1,932달러를 찍고 현재는 1,874달러이다. 구글의 2020년 4분기 실적발표에 앞서 실적에 대한 기대치로 주가가 상당히 상승하게 되었다.
bh3kks.tistory.com
미국 주식 테슬라 주가, 실적발표 3일 전 사야할까?
미국 주식 하면 딱 떠오르는 기업이 있다. 테슬라. 천슬라(테슬라 주가 1,000 달러)를 눈앞에 둔 엄청난 주식. 2020년을 혼자 다 해 먹은 미국 주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엄청난 기업이 2020년 4분
bh3kks.tistory.com
역대급 실적발표 이후 애플 주식 하락 이유는?
1월 28일 새벽, 미국 시가총액 1위의 애플의 실적발표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역대급이었던 애플 아이폰12의 판매량에 따라 엄청난 실적을 기대했다. 그리고 기대치는 현실로 이루어졌다. 그리
bh3kks.tistory.com
끝 :)
'재테크 - 잘벌어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추천 - 실적 발표를 앞둔 월트 디즈니 주가 분석 (2) | 2021.02.08 |
---|---|
TIGER KRX BBIG K-뉴딜 etf 투자, 테슬라와 코로나 관련주 etf (0) | 2021.02.06 |
존슨앤존슨 주가 분석, 백신 예방효과 66%에도 투자해야 하는 이유 (0) | 2021.02.01 |
뱅크샐러드 해외주식 공동인증서, 증권용 인증서로 연동하기 (0) | 2021.01.31 |
소다스트림 탄산수 제조기 리뷰 (0) | 2021.01.30 |